도움되는 정보 / / 2019. 7. 20. 14:56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

 

첫 독립을 준비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하나하나 개인적으로 짐을 싸고, 신경을 쓰다가 눈에 띈 것은 나의 빗... 최근에 산 빗이나 오래된 빗이나 세척을 하지 않아 때가 낀 모습하며 비위생적인 모습에 새삼스레 충격을 먹었다. 16형 행복주택 집들이한다는 이야기는 첨 들어봤는데, 주변에서 집들이하냐고 이사가면 한번 가보고 싶다고 문의들이 많아서 혹시나 손님이 오면 머쓱머쓱 부끄부끄할 것 같아 날잡아 머리빗 청소를 시작했다. 

 

 

인터넷 어디서 대~충 보고 했을 때 한번 실패하고, 제대로하는 방법을 찾아서 말끔히 완료!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이 필요한 분들은 이 방법대로 해보길 권유한다. 참고로 본 포스팅은 비포 애프터 사진을 담고 있기 때문에 미리 더러움에 주의하시길 ※

 

1. 때가 꼬질한 빗을 준비한다. 음흠.... 그리고 머리카락이 끼어있는 빗의 경우에는 이쑤시개 등을 사용해서 미리 머리카락을 제거해준다.

 

2. 그리고 화장실로 가서 세면대에 미지근한 물을 채우고 바디클렌저 또는 샴푸를 몇번 펌프질 한 다음에 손으로 휘저어 충분히 거품을 내준다. (필자는 바디클렌저 사용했음)

 

 

3. 그리고 그 안에 빗들을 퐁당 빠뜨려준 후 20~30분간 방치한다. 물론 이 경우 플라스틱 빗에 한해 사용가능한 방법이며, 나무빗 등은 적용할 수 없다.

 

4. 자 이제 머리빗 청소 제대로하는 방법의 하이라이트 과정이 남았다. 20~30분간 충분히 비눗물에서 빗을 불렸으면 안쓰는 칫솔이나 버리는 칫솔로 빗 사이사이를 쓱싹 문질러 때를 제거해준다. 사실 하기 전에 이 과정이 좀 버겁지 않을까 싶었는데 상당히 부드럽게(?) 잘 제거가 되었다.

 

5. 구정물... 은 버리고 다시 깨끗한 물을 받아 빗에 남아있는 비눗물기를 마저 제거해준다.

 

 

6. 마지막으로 바닥에 타월을 깔고, 빗의 물기를 자연스럽게 빼주면 머리빗 청소 제대로하기 끝~! 다만 여기서 팁한가지는, 위 사진처럼 핑크빗같은 형태의 경우는 물기가 잘 빠지도록 방향을 아래로 향해 놓아주어야 한다는 점이다. 도끼빗의 경우는 어찌하든 상관없지만...

 

반짝반짝 깔끔하게 세척이 잘 되었다. 인터넷에서 어떤 방법을 보면 그냥 비눗물에 담구고 타월로 닦아라~ 하는 정도에서 그치는 경우가 있었는데 정말 제대로 말끔하게 청소하고 싶다면 안쓰는 칫솔까지 사용해서 하는 것을 필자는 경험상 추천하고 싶다.

 

 

2019/06/11 - [도움되는 정보] - 은세척 간단한 방법으로 깨끗하게~! (은세척천)

2019/05/26 - [도움되는 정보] - 우리집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

happywave1.tistory.com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여동생이 임신을 했다. 임신을 하면 불가피한 것인지 굉장한 변비에 걸려버렸다며, 여러가지 유산균을 섭취했는데 그래도 별소용이 없었다한다. 그러다가 극적으로 만..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