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18. 10. 7. 19:16

멍빨리없애는법 멍이 잘드는 이유 무엇일까?

멍빨리없애는법 멍이 잘드는 이유 무엇일까?



★ 멍이란 무엇일까?

피부 아래에 있는 혈관에 작은 상해를 나타내는 것으로 주로 부딪혔거나 충격이 있을 때 생기는 몸의 표현 중 하나이다.


즉, 부딪힘 등의 신체 상해로 인해 혈관이 손상을 받아 약간의 혈액이 새어나오게 되고 피부 안에서 퍼져 시간이 지남에 따라 푸르고 거멓게 변색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심각한 병이 아니지만, 다른 요인때문에 생기기도 해서 혹시 갑자기 멍이 잘드는 것 같다면 멍이 잘드는 이유 를 알아볼 필요성도 있다고 한다. 또 부득이하게 빨리 없애야할 때를 위하여 멍빨리없애는법 도 함께 알아보자.




★ 멍이 잘드는 이유 5가지



1. 질병이 있는 경우

어떠한 병들은 쉽게 멍을 들게 만든다. 예를 들어 폰빌레브란트병, 혈우병은 혈액질환 중 하나인데, 이 병에 걸리게 될 경우 쉽게 멍이 들게 된다고 한다. 폰빌레브란트는 출혈이 잘 안멈추거나 응고가 쉽게 안되는 특징이 있고, 혈우병은 휘귀병으로써 작은 충격에도 심한 출혈을 일으킨다는 특징이 있다.




2. 노화 때문에

사람이 나이를 먹고 신체가 노화되면 피부탄력이 떨어지고 얇아지며 혈관도 약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청년이거나 젊을 때보다 어딘가에 부딪혔을 때 멍이 잘들고 더 쉽게드는 경향이 있다고 한다.



3. 여성의 피부는 남성의 피부보다 더 잘든다

이것은 단지 성별에 따른 신체적 특성인데, 남성의 신체는 여성의 신체보다 피부가 더 두꺼워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를 더 받는 편이다.




4. 비타민 결핍 때문에

특정 영양소가 결핍되면 잘들기도 한다. 바로 비타민K, C이다. 이 두가지 영양소가 적정량보다 부족하게 되면 몸의 균형이 깨져서 신체는 허약해지고 멍이 잘들게 된다. 하지만 현대에 이르러서는 잘 생기지 않는다고 한다.




★ 멍빨리없애는법


얼마전 유명한 TV쇼에서 어느 가수의 매니저가 멍빨리 빼는 약을 사기위해 약국에 들른 모습이 비춰졌다. 약국에서 살 수 있는데 직접 써본 사용자들의 말에 의하면 확실히 빨리 없어지는 것 같다고들 한다. 가장 좋은 것은 자연적으로 없어지도록 시가늘 두는 것이 가장 좋으나 급한 경우는 약을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 참고로 자연적인 방법으로 조금 더 빨리 없애고자 한다면 얼음찜질을 하면 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멍빨리없애는법 멍이 잘드는 이유 포스팅 끝~!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영화 독전 후기 및 진서연 노출 부터 관람등급에 대하여

여권 재발급 갱신 하는 방법 준비물 비용

시크릿 끌어당김의 법칙 세번째 경험담 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부자인 남자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