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



몇달 전부터 일주일에 1번씩 얼굴을 내놓고(?) 촬영하여 유튜브에 영상을 올리고 있다. 몇개월하고나서 느낀 점은, 유튜브는 편집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었다. 영상이 아무리 유용한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해도, 지루하면 많은 사람들이 보지 않는다. 쉬우면서도 재밌게 표현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따라서 편집이 관건인 것이다. 


첫번째. 사람(얼굴)이 나오는 영상이라면 영상편집 공부는 필수 (프리미어, 베가스, 에펙 등)

두번째. 비디오스크라이브로 영상을 올려볼 것.



유튜브를 꾸준히 할 사람이라면 언젠가 영상편집을 공부하게 된다. 다른 채널의 영상을 봐도 꼭 등장인물이 엄청 재밌어서라기보다 편집이 재밌게 잘된 경우가 많다. 하.지.만 영상편집을 공부한다는게 어디 쉬운 일인가? 그래서 두번째 묘안으로 비디오스크라이브를 접해 공부해보기로 했다.


★ 비디오스크라이브는 무엇인가?

비디오스크라이브는 등장인물이 없어도 화이트보드 애니메이션으로 풍부하고 재밌는 영상을 만들 수 있도록 나온 프로그램 서비스이다. 꽤 많은 해외 유튜버와 국내 유명 유튜버(ex> 책그림)들이 이것으로 영상을 만들고 있고, 여타 카메라장비나 조명도 필요없기 때문에 유튜브 입문할 때 많이 추천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 비디오스크라이브를 설치해보자.



1. 영문으로 video scribe 라고 검색사이트에 입력한다. 웹사이트 부문 맨윗줄에 공식홈페이지가 나오는데, 클릭하여 들어간다.




2. 해외사이트이다보니 전부 영문이지만 당황하지는 말자. 영어를 모르는 한국인들도 이미 많이 사용하고 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가운데에 파란버튼 2개가 보인다. 왼편에는 free trial 체험판 버튼이고, 오른쪽 buy now는 프로그램 구입버튼이다. 처음이므로 일단 체험판을 선택한다. 참고로 체험판은 7일간 무료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 체험판과 프로그램 구입의 차이

체험판은 7일간 사용이 가능하고 영상에 무시무시한 워터마크가 붙는다. 그리고 동영상 저장이 안기때문에 실상 체험판을 통해 만들어진 영상은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체험판이 유용한 이유는 체험판을 통해 프로그램 구입전 비디오스크라이브 기능에 익숙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3. free trial 버튼을 선택하면 나오는 화면이다. start free trial 버튼을 선택해준다.




4. 가입화면이다. 퍼스트네임에는 이름, 라스트네임에는 성을 넣고 이메일주소, 비밀번호를 넣은 후 맨아래 약관 동의란(i agree)에 체크한다음 create your free account 버튼을 누른다.




5.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고,




6. 자신의 컴퓨터 환경에 맞는 것을 클릭하여 최종 다운로드한다. 다운로드된 설치파일을 찾아서 컴퓨터에 설치하면 되며, 설치 후에는 바탕화면에 비디오스크라이브 바로가기가 생성이 된다. 




7. 프로그램을 실행한 모습. 아까 가입했을 때 썼던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넣고 로그인하면 이 순간부터 7일이라는 카운트가 세지므로 시험삼아 로그인하기보다 바로 사용할 준비가 되었을 때 로그인하면 좋다.



완전한 영문사이트인데도 불구하고, 가입과 설치는 매우 쉬운 편인 것 같다.



이제 비디오스크라이브를 조금씩 배워나가고 가능성을 알아보면 된다. 그전에 유료는 가격이 어느정도 되는지 잠깐 살펴보았다. 한달사용 결제 29달러 / 1년결제 다달이 12달러 / 한번에 지불 665달러 즉, 한달만 써보는건 3만원정도, 1년치는 매달 12달러씩 나가는데 한번에 144달러(15만원정도)를 결제해야한다. 보통은 체험판을 충분히 사용해보고 yearly plan을 많이 구입하는 것 같다.


비디오스크라이브 설치하기 for 유튜브 끝. 실행 및 사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집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하트♡ 꾸욱~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