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물결 영어공부 / / 2019. 1. 11. 16:16

FIND OUT 과 FIND의 차이는?

FIND OUT 과 FIND의 차이는?



어느 책에서 본바에 따르면 영어를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재미'를 느끼는 것이 우선이라고 한다. 그래서 몇달전부터 영어원서 읽기를 하고 있는데 매우 만족하고 있다. 원서를 편하게 읽다가 문법이랄지 알고 싶은 것은 중간에 검색해서 메모해두는데 오늘 보았던 흥미로운 표현이 있어서 포스팅을 해본다. 



바로 FIND OUT 과 FIND의 차이에 대해서이다. 이 둘은 비슷해보이지만 뉘앙스에서 분명한 차이가 있다.

사전적 정의에 따르면 FIND는 <찾다> 이며, FIND OUT는 <알아내다, 발견하다> 라고 나와있다.


즉, FIND는 누군가 혹은 어떤 것을 찾는다 할 때 사용한다.

FIND OUT은 누군가 혹은 어떤 에 대한 정보를 찾는다할 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매우 쉽다.


예문을 통해서 보면 좀더 확실해진다.


I will find Rosamond.  (나는 로자몬드를 찾을거야)

I will find out who Rosamond is.  (나는 로자몬드가 누군인지 찾아낼거야)


좀더 많은 예문을 보면 이해가 더 잘간다.

I will find Annie's picture.  (나는 애니의 그림을 찾을거야)

I will find out who took Annie's picture.  (나는 누가 애니의 그림을 가져갔는지 찾아낼거야)


I will find the lost grocery list.   (나는 잃어버린 식료품 리스트를 찾을거야)

I will find out where the paper is hidden.   (나는 어디에 종이가 숨겨져있는지 찾아낼거야)



즉, 어떤 사람이나 어떤 것을 단순하게 찾는다할 때는 find를 쓰면 되고, 어떤 것에 대한 정보를 알아내고 발견해야할 때는 find out을 쓰면 된다^^ 굉장히 재밌고 유용한 표현이라서 포스팅으로 남겨본다.




공감♡ 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