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19. 5. 26. 10:57

우리집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우리집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4, 5월이 되면 '이사철'이라고 해서 사람들이 새로운 보금자리로 많이 이동하는 시기다. 집을 새로 볼때 방은 몇개인지부터 화장실 물은 잘 내려가는지 등등 체크해야할게 한두가지가 아닌데, 그중에서도 꼭 빼먹지 말고 보아야할 것이 바로 그 집의 샷시이다. 창의 유리가 2중으로 되어있는지 3중으로 되어있는지에 따라 겨울철 단열에 차이가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새로운 집을 찾는 사람들이 그 집의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또는 우리집 창문은 어떤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한다.

 

 

★ 2중창 3중창? 먼저 기본개념부터 알면 좋다

창문때문에 단열이 잘 안되는 집은 샷시집에 전화를 걸어 "2중창을 3중창으로 바꾸려고 하는데요~" 라고 말한다. 하지만 사실 이는 잘못된 표현이라는 것! 즉, 2중창은 창이 2중구조로 되어있다는 뜻이고 단열때문에 여러겹의 유리로 된 샷시로 바꾸려고 한다면, 2중유리를 3중유리 샷시로 바꾸려고 한다는 표현이 맞다.

 

2중 유리는 말그대로 창유리가 2장으로 구성되어있다는 뜻이고, 3중 유리는 3장으로 만들어져있다는 뜻이다. 요즘의 트랜드는 역시 2중보다는 3중 유리라고 한다.

 

사람들이 이러한 개념을 2중창 3중창으로 대부분 이야기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 샷시업계에 계신 분들은 문의가 오면 알아서 이해해서 들으신다고 한다.

 

 

★ 우리집 샷시는 2중 유리일까? 3중 유리일까?

그렇다면 현재 우리집 또는 내가 앞으로 살 집은 몇중 유리일까? 쉽게 알아보는 방법이 있다. 다만 작은 준비물이 필요하다. 바로 라이터! 라이터 1개만 있으면 모든 것이 해결된다.

 

 

라이터를 들고 확인해보고 싶은 창으로 가서 불을 켜 창에 비춰본다. 옆에서 보면 불꽃이 여러개 비춰지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때 불꽃이 2개이면 2중유리 3개이면 3중유리인 것으로 알면 된다. 위의 사진은 필자의 집에 있는 거실 샷시 모습인데, 불꽃이 2개라 2중유리로 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2019/02/19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내것 남의것 2가지 적용법

2019/03/07 - [가봤거나 먹었거나 마셨거나/먹었거나] - 창억떡 홈쇼핑에서 2번째 주문후기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여동생이 임신을 했다. 임신을 하면 불가피한 것인지 굉장한 변비에 걸려버렸다며, 여러가지 유산균을 섭취했는데 그래도 별소용이 없었다한다. 그러다가 극적으로 만..

happywave1.tistory.com

 

빅마켓 일산점 직화스테이크 피자 가격, 맛평

빅마켓 일산점 직화스테이크 피자 가격, 맛평 본격적인 설연휴가 시작되었다. 저번주 금요일 사무실에서 각자의 설날풍경을 이야기하던 중에 우리집이야말로 굉장히 독특한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았..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