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19. 3. 15. 19:36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여동생이 임신을 했다. 임신을 하면 불가피한 것인지 굉장한 변비에 걸려버렸다며, 여러가지 유산균을 섭취했는데 그래도 별소용이 없었다한다. 그러다가 극적으로 만난 것이 바로 이 푸룬주스. 이것을 마시고부터 그 불쌍한 임산부는 고통에서 해방되었고, 갖은 예찬을 주변에 다하길래 우리도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구입하게 되었다.



▶ 가격정보 ◀

다른 지점은 어떨지 모르겠으나, 일산 코스트코에서는 푸룬주스 1.89 L 짜리 2개를 묶음으로 판매하고 있었다. 가격은 2개에 14980원. 비싸지 않을까 우려했었는데 생각보다 은혜로웠던 가격. 용량이 커서 무게는 꽤 나간다.





▶ 첨가물 0% 

다른 첨가물은 전혀 들어가지 않은 서양자두 100% 주스. 그래서 푸룬주스에 대해 찾아보면 변비심한 아이들한테도 먹인다고 한다. 요즘 아이들은 운동량이 적고 식습관이 서양화되서 그런지 옛날 아이들보다 아이치질, 아이변비 사례가 많은 듯 하다. 같은 이유로 어른들도 변비이지만...





호불호가 갈리는 맛 ◀

푸룬주스를 사기 전, 어느 블로그에서 후기를 보았데 맛이 너무 없다는 글을 보았다. 그런데 사실 나는 맛있었다...(?) 그러니까 이건 꽤나 호불호가 갈리는 음료다. 주스 자체로는 서양자두 100%라 아주 달달하다. 다만 공정과정이 과일을 달여 만드는 것인지 약간 한약느낌의 향이 난다고 할까? 냄새에 민감한 사람들은 마시기 어려울 수도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푸룬주스를 맛보다는 건강과 쾌변을 위해서 마시는 것일테니 큰 문제는 아닐수도?




▶ 똥 잘나올 수 밖에 없는 이유

푸룬 효능을 살펴보면 다른 식품에는 없는 독특한 점이 있다. '식이섬유'라는 건 변비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사실 이 식이섬유는 두가지 종류로 나뉘어진다. 불용성 식이섬유와 수용성 식이섬유. 이것은 물에 잘녹는가 녹지 않는가에 따라 구분을 지어놓은 것인데 보통의 식품에서는 식이섬유가 함유되어있다고하면 불용성 식이섬유가 있던지, 수용성 식이섬유가 있던지 한쪽의 성향만 갖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푸룬이 대단한 것은 거의 유일하게 불용성과 수용성 2가지를 다 갖춘 식품이기 때문이다. 불용성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운동을 촉진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수용성은 장에 이로운 균을 증가시키고 포만감을 주어서 과식을 막아준다. 그러니까 이건 그냥 변비에 최적화된 슈퍼푸드라고 할 수 있겠다. 화학적으로 만들어진게 아니라서 임산부나 어린아이들이 마셔도 문제가 없다고 한다. 심지어 임산부에 필요한 엽산이 풍부하다.



현존하는 최고의 변비대책 (필자 뇌피셜)

변비가 가벼울 때는 유산균 음료 1잔으로도 충분히 해결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많이 심할 때 또는 음료, 유산균 과립 등 어느것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때도 살다가 가끔씩 생기기도 한다. 이때는 푸룬주스가 답이다. 1잔이면 30분안에 반드시 신호가 온다. 이 순간을 즐기시길... 다만 푸룬이 3~4개 적정량이 정해져있는 것처럼 푸룬주스도 하루 반잔~1잔정도 적정량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식이섬유라도 과한 것은 몸에 좋지 않기 때문이다.



필자추천 변비레벨별 똥 잘나오는법 

유산균 음료 < 프로바이오틱스 과립 < 매일아침 공복 물1잔 + 배맛사지 < 푸룬 < 매일 운동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