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0. 6. 17. 15:30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아무생각없이 아이스음료를 즐기던 어느날 문득, 어차피 시원한 음료를 마셔야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를 마셔보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때마침 근처 가게에서 파인애플식초를 수제로 담궈서 음료로 판매하길래 한번 시켜서 마셔보니... 와~ 이거 맛도 있고 여름 음료로 딱인게 아닌가? 온라인에서 수제로 만들어 파는 사람도 있고(여기에 물만 타고 얼음넣어 마시면 됨), 내가 직접 담궈봐도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그전에 파인애플식초효능 자세히 알고 싶어졌다. 그래야 더 동기부여도 되고 즐겁게 지속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다.

 

 

★ 파인애플식초효능 알고 마시기

 

 

1. 노폐물 배출, 디톡스에 좋다

식초는 대표적인 '발효식품'인데 발효가 되는 과정에서 유산균의 양이 엄청나게 증가하게 된다. 이 식초 유산균은 장운동을 활발하도록 도와주고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어서, 체내에 쌓여있는 노폐물들을 청소하여 배출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 노폐물의 배출은 체중감량과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2. 식초의 놀라운 비밀
식초 자체는 산성이지만, 신기하게도 우리 몸 속에 들어가면 '알칼리성'으로 변화한다. 서구화된 현대인의 식생활은 많은 것들이 산성을 띄고있어 우리몸을 산성으로 치우치게 만드는데, 그래서 적절한 알칼리성 음식의 섭취는 우리 몸의 균형과 건강을 위해서 매우 필요하다. 알칼리성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순수한 맛의 과일과 야채 등이 있다.

 

3. 예쁜 피부와 피로회복을 돕는다

파인애플식초효능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으로써, 비타민C와 비타민B1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해서 신체에 활력을 주고,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러한 각종 비타민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피부를 건강하게 도와준다. 

 

 

4. 나트륨 배출

파인애플에는 칼륨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 따라서 붓기제거에 좋고 과도한 나트륨때문에 생길 수 있는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 예방에 좋다.

 

5. 체중감량에 탁월

파인애플식초는 체중감량에 탁월하다. 식초에 들어있는 유기산 성분이 지방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하면서 생길 수 있는 문제인 변비를 해소해주고(장운동 활성화), 또 근육이 잘 생성될 수 있도록 돕기때문에 운동을 함께 병행한다면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한다.

 

 

단, 주의해야할 점도 있는데,,, 1. 식초가 몸속으로 들어가 작용하기 전에는 강한 산성이기 때문에 치아를 보호하기 위해 마시고나서 바로 물로 헹구어주거나 양치하는 것이 좋다.  2. 위장이 약한 사람의 경우 메스꺼움 등을 느낄 수 있는데, 이때는 음용을 중단하거나 물을 많이 넣어 희석해서 아주 옅게 마시는 것이 좋다.  3. 공복에 마시지 않는 것이다. 우리 몸에 들어가서 작용하기 전에는 강한 산기를 띄고 있기때문에 공복에 마시면 무리가 될 수 있으며, 임산부는 특히 주의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파인애플식초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지금 필자는 파인애플식초를 마시면서 이글을 쓰고 있다. 올 여름 대비로 이 음료를 즐겨볼 생각인데, 확실히 그 효능과 주의해야할 점을 알고 있으니 마음이 든든하다. 특히 부작용 부분은 정말 꿀팁인 것 같다. 무엇이든지 건강을 지켜가면서 적당히 해야 최고의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말이다.

 

 

2020/05/25 - [도움되는 정보] - 사주 천을귀인 어떤 의미일까? (공부 정리)

2019/07/20 - [도움되는 정보] -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

happywave1.tistory.com

 

우산 버리는법 : 분리수거 해야 됩니다

우산 버리는법 : 분리수거 해야 됩니다 1년에 한두번씩은 태풍 소식에 아찔해지게 되는 것 같다. 불과 한달전 즈음 태풍이 왔을 때도 그러했다. 그 태풍이름이 뭐였더라... 아무튼 창밖으로 보이�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