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0. 5. 25. 19:52

사주 천을귀인 어떤 의미일까? (공부 정리)

사주 천을귀인 어떤 의미일까? (공부 정리)

작년 4월초부터 사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유명하다하는 책도 보고, 만세력(사주프로그램)도 깔아서 지인들 사주도 모으면서 지내다가 올해 좋은 선생님을 만나서 본격적으로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의 사주를 가지고 아는 만큼 보려고 할 것이다. 내 사주에는 <천을귀인>이라는 것이 있는데, 어떤 의미인지 한번 심도있게 공부를 해보았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공유하여 본다. 

 

★ 사주 천을귀인 어떤 의미일까?

 

 

1. 귀인을 나타냄

반드시 체크해야하는 것 중 하나로써, 타고난 신분의 귀함(가문, 왕족, 고귀한 성분)을 나타내주는 것. 따라서 이번생에 어떤 경험을 하러 왔든, 천을귀인이 사주에 있으면 크게 험한일(노가다 등)은 하지는 않는다고 볼 수 있다. (본인도 스스로 하려고 하지도 않음, 만약 하게되다고 하더라도 절대 오래 못함)

 

또 이 글자가 어느 자리에 있는가도 매우 중요하다. 아래 사진의 사주팔자 상단을 보면 왼쪽에서부터 시주, 일주, 월주, 연주가 있는데 이는 시간의 흐름을 나타내는 것으로써 사주 천을귀인이 연주에 있는지 월주에 있는지 일주, 시주에 있는지에 따라 약간의 해석이 달라진다.

 

만약 연주에 있다면, 이는 조상의 귀함을... 자신을 나타내는 일주에 있다면 자신의 귀함을 나타내는 것이고, 월지에 있으면 좋은 직업, 내세울 수 있는 직업을 가져야함을 의미하고, 시지에 있으면 자식의 귀함(자식이 귀인임)을 나타내는 것이다.

참고로 위 사진에서는 연주에 있기에 조상이 귀한분(나의 근본)이었음을 볼 수 있고 그 보호하심, 도움, 공을 이어받고 있음을 파악할 수 있다.

 

 

2. 사주 천을귀인은 상처를 받으면 안된다 

귀하게 조심조심 길러야한다. 만약 상처를 받는다면 비싼 명품에 구멍을 낸 격으로 볼 수 있다. 매우 안타까운 일이 생기는 것이다. 만약 이러한 상황이 생겼다고 하더라도 귀인은 귀인이라 있는 것이 없는 것보다는 낫다.

 

3. 기타 특징

성분, 신분이 높다보니 자존심이 강하며 현재 그것을 살 수 있는 재력이 있느냐 없느냐를 떠나서 보는 눈이 뛰어나 비싸고 좋은 것을 고르는 안목이 있다.

성분이 귀해 사람들한테 의도치않게 시기질투를 받는 일이 많이 있고, 귀인의 보호를 받기에 크게 어려움이 와도 보호를 받는다. 남들이 안갖고 있는 사치품(쉽게 구할 수 없는 것) 등을 갖으려고 하고, 천을귀인 동시에 2개가 사주에 있으면 그 영향이 더 강해진다.

 

 

2019/01/27 - [도움되는 정보] - 올바른 코피 지혈 방법 & 코피나는 이유

2019/01/14 - [도움되는 정보] - 편도결석 빼는법 이비인후과 갔던 이야기

 

무료만세력 프로그램 받는법

무료만세력 프로그램 받는법 왠일인지 모르겠으나, 갑자기 명리학에 관심이 생겼다. 그래서 취미겸 공부해볼까 싶은 생각에 현재 가장 유명하다는 책 '명리'를 주문해서 요몇일째 읽고 있는 중�

happywave1.tistory.com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이��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