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줌잇 zoom it / / 2019. 2. 3. 11:30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줌잇>은 컴퓨터 화면을 크게 확대해주고, 그 위에 빨간펜으로 원하는대로 표시도 할 수 있는 화면확대프로그램으로, 무료인데다 프로그램 설치가 따로없이 바로 실행되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다.


현직 잘나가는 강사님(지인)이 햇병아리 강사인 나에게 강력 추천해주어서 알게되었는데 교사, 강사, 프레젠테이션을 해야하는 회사원에게 화면확대프로그램은 정말 유용하다. 특히 강사로써 줌잇을 수업에 적용했을 때와 아닐때는 확연하게 차이가 있어 학생들이 좀더 쉽고 명확하게 따라올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오늘은 이 줌잇을 받아서 필수기능들을 확실하게 익혀보고자 한다~!


 

1. 먼저 위의 파일을 컴퓨터 바탕화면에 저장한다. 설치가 따로 필요없기 때문에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바로 실행하면 된다.




2. 만약 <파일을 실행하시겠습니까?> 또는 <영문의 사용안내문>이 뜨면 실행 또는 agree로 동의해주면 된다. 줌잇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윈도우 하단 표시줄에 아이콘이 추가가 되는데 이는 프로그램이 잘 실행되고 있다는 표시이다. 별도로 창이 뜨거나 하지 않아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는 것인지 잘 모를 때에는 이렇게 하단 표시줄을 확인해서 아이콘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해보면 알 수 있다.



★ zoomit 주요기능 사용법



3. Ctrl + 1 화면 확대하기 ▶ 줌잇의 핵심기능으로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될 기능이다. 멀리 앉은 사람까지 잘 보일 수 있도록 중요한 부분을 확대해서 보여줄 수 있다. 확대한 다음 마우스 가운데에 있는 스크롤을 움직이면 확대정도를 조절할 수도 있으며, 확대화면을 완전히 빠져나오고 싶다면 ESC를 누르면 본래 화면으로 되돌아온다.  




5. Ctrl + 2 그리기 모드 ▶  빨간펜으로 드로윙해서 직접적으로 표시해줄 수 있는 기능이 바로 그리기 모드이다. 크게 확대를 하고나서 핵심이 되는 부분을 지정해주면 보는 사람이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어 필자도 자주 사용하고 있다. 줌잇된 상태에서 드로윙을 했는데, 드로윙 표시만 지우고 싶은 경우 Ctrl + z 를 눌러주면 작업취소가 가능하다. 



그리기가 아니라 아래처럼 깔끔한 원으로 드로윙하고 싶다면, Tab + 드래그 즉, 탭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해주면 되며, 깔끔한 사각으로 드로윙하고 싶다면 Ctrl + 드래그를 하면 된다.





6. Ctrl + Shift + 드래그 화살표 드로윙 ▶ 좀더 깔끔하고 정확하게 준비를 해야하는 자리에서는 중요포인트를 화살표로 표시하면 좋다. Ctrl + Shift 키를 누른채로 화면에 드래그를 하면 되는데, 이때 마우스를 드래그하는 첫 시작점이 화살표 머리가 된다는 점을 기억하면 편하다.




7. 드로윙시 선색깔을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화면을 확대한 다음, 원하는 색상의 키를 눌러주면 된다. Ctrl + O (오렌지) Ctrl + B (파랑) Ctrl + G (녹색) Ctrl + P (보라) Ctrl + Y (노랑) Ctrl + R (빨강)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은 사용법이 매우 간단함에도 불구하고 긴박한(?) 강의나 PPT에 사용되므로 손에 내것처럼 완전히 익숙해지기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는 편이다. 하지만 발표의 효율이 매우 높아지고 보는 사람들을 더 편안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 꾹~!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