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도전 : 따야하는 이유, 공부방법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도전 : 따야하는 이유, 공부방법



어쨌든 마케팅쪽의 일을 하고 있어 다양한 분야를 접하고 있는데, 그중에서 요즘 관심가는 것이 바로 구글 애드워즈다. 그래서 애드워즈 관련 책과 유튜브 영상들을 찾아서 보다가 우연히 자격시험(인증시험)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구글 애드워즈란, 내가 광고주가 되어서 구글과 파트너를 맺고 인터넷 광고를 만들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우리가 평소 인터넷을 서핑하면서 많이 보고 있는 인터넷 뉴스 사이트 이미지 광고들, 유튜브에서 영상 보기 전에 나오는 영상광고들은 모두 구글 애드워즈 시스템에서 만들어져 송출된다.



★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 따야 하는 이유 : 필자 도전 이유

1. 만약 마케팅 분야로 취업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구글 애드워즈 인증시험을 보고 합격했다는 사실이 스펙에 충분한 가산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광고 마케팅에 있어서 애드워즈는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무시할 수 없는 시스템이기 때문이다. 이미 마케팅 업종에서 종사하고 있는 회사원이라면, 자신의 역량이나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도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2. 인증시험은 의무가 아니기에 응시하지 않고 그냥 개인적으로 공부할 수도 있지만, 기왕이면 자격증까지 목표를 두고 한다면 큰 동기부여도 될 뿐더러 더욱 의미가 있지 않을까? 그래서 필자도 이번에 구글 애드워즈를 공부하는 김에 인증시험에 도전하기로 결심했던 것이다.


3. 필자의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많은 인증시험이나 자격증들이 회사가 돈을 벌기위한 수단인 경우를 종종 봐왔다. 하지만 구글 애드워즈 시험은 구글 내에서 시행되는 테스트이며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 단지 구글이 광고주가 애드워즈를 시작하기전 공부하고 이를 접근한다면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음을 분명히 알고 있기에 권하고 있는 것 뿐이다. 사람들은 보통 마음이 급하여 일단 무작정 해보자~!는 성향이 있는데, 광고의 경우 무작정 달려들음은 아까운 광고비만 날리게 되는 결과로 이어질 수 있다. 애드워즈로 무언가를 이루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꼭 사전에 미리 공부해보는 것이 좋다. 그러니 자격증을 동기로 시작해보는건 어떨까?



★ 어떻게 공부해야하나?

자, 따야하는 이유도 알겠고 시험을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어떻게'라는 질문만 남았을 것이다. 가장 쉽고 가장 정확하게 공부할 수있는 곳은 역시 구글에서이며, 친절하게도 모든 공부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Google.com의 검색창에서 애드워즈 기초인증시험이라고 검색해보자.



그러면 대략 세번째줄 즈음에 Google Ads 기초인증시험 평가 소개라는 페이지가 뜬다. 클릭해보자.




이 페이지가 바로 시험 가이드이며, 오른쪽 편에 강의1 ~ 강의3까지 제공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강의를 쭉보다보면, 마지막 강의3에서는 인증시험을 볼 수 있도록 안내하는 페이지가 있으니 먼저 가이드부터 숙지하고 클릭해보자.




80%이상 맞춰야 합격할 수 있으며 떨어지면 24시간이 지난 후 다시 응시할 수 있다. 합격하면 프로필에서 개인 인증서 즉, 구글 애드워즈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고하니 잊지말자.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