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 너무 쉽네요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  너무 쉽네요

 

 

한글을 사용하다보면 꼭 몇번은 겪게되는 일이 바로, 어떤 키를 잘못건드려서 본의아니게 일본어가 입력이 되는 경우가 아닐까 싶다. 그럴때는 나름대로 ESC키를 눌러보기도 하고, 한/영키도 눌러보지만 다시 한글로 변환되지 않아 당황스런 일이 생기는데... 사실 알고나면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은 너무도 쉽다.

한글이라는 프로그램을 종종 사용하는 분이라면 이 방법을 기억해두었다가 필요한 상황에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1. 위 사진처럼 한글에서 한글을 치다가 실수로 키를 잘못눌러 일본어로 입력이 되었다. 이때 단축키 [ ALT + F2 ] 를 눌러보자. 

 

2. 단축키 [ ALT + F2 ] 를 누르면 위처럼 입력기 환경 설정이라는 작은 창이 뜨게 되는데, 현재 글자판을 보면 현재 일본어로 설정이 되어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일본어[▼]의 아래화살표를 눌러서 한국어로 변경한 후 오른쪽 상단에 설정버튼을 눌러준다. (아래 사진 참고)

 

3. 설정을 바꿔주었더니 다시 한글 입력으로 돌아온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지금까지 설명한 것이 바로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의 정석이다. 하지만 꼭 이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니고, 바쁜 업무 중에 더욱 쉽고 빠르게 하고 싶다면 아래 방법도 함께 알아두자.

 

★보너스★ 일본어로 입력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키보드 왼쪽의 SHIFT키 + SPACE키]를 동시에 누른다. 그러면 일본어에서 한글로 자동으로 바뀌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바쁜 업무중에 빠르게 변환하고자할 때는 매우 유용한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2019/10/21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집에서 하기!

2019/05/17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PC화면 스크롤 캡쳐 간단하게 하는 법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단순히 '인터넷'이 느려진거라면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 설정 - 고급 - 인터넷사용기록삭제에서 쿠키라든지 축적된 인터넷파일들을 정리해주

happywave1.tistory.com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내것 남의것 2가지 적용법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내것 남의것 2가지 적용법 카톡에는 지금 내가 잘아는 사람들과 업무적으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 등 다양한 인간관계가 골고루 저장되어 있는데, 가끔씩 잘 모르는 분들�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