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 2019. 10. 21. 12:31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집에서 하기!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집에서 하기!

 

 

새로 이사온 집이 작은 원룸인데... 케바케이긴 하겠지만, 원룸먼지 감당안된다는 글을 어디서 보았다. 물론 그걸 검색한 그때는 이미 내 방의 먼지가 감당이 안될때 였음... 집은 매일 청소기를 돌려줘서 어떻게든 지내고 있었는데 나중에 요상한 소리가 컴퓨터에서 나는걸 발견하고 자세히 들여다보니 역시나 팬에 엄청난 먼지가 껴있는 것을 보고야말았다. 매우 귀찮긴 하지만 날잡아 단단히 준비하고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에 돌입했다!

 

인간의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 컴퓨터 만고장의 원인은 먼지!

 

1. 컴퓨터내부청소를 하려면 꼭 필요한 준비물이 3가지가 있다. 바로 드라이버와 청소기, 붓. 이렇게 3가지를 준비한다.

 

2. 그리고 정말 중요한 것. 컴퓨터 전원을 끄고 본체를 연다. 가끔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괜찮겠지...' 하고 급하게 본체를 여는 사람이 있다고 함... (실화?) 감전의 우려가 많으므로 꼭 컴퓨터 전원끄고! 코드 다 빼고 본체를 열어야한다.

 

 

아래 사진의 경고문을 참고하시오. 그리고 한가지 팁이 있다면, 연결선을 다 빼기전에 견출지등으로 해서 무슨무슨 선이고 어디에 넣어야하는건지 미리 써두면 나중에 다시 꼽을때 헤메지 않아서 엄청난 시간과 오류를 줄여줄 수 있다.

 

3. 전원끄고 뒤에 연결된 선을 전부 빼준 후에, 드라이버를 사용해서 뒷면 나사를 풀어 본체 뚜껑을 열어준다.

 

그저 상당히 더럽다

 

 


뚜껑을 열었으면 pc를 눕혀놓고 본격적으로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에 돌입해보자.

 

 

4. 아래 사진처럼 일단 굵직한 먼지들을 청소기로 흡입해준다. 이때 청소기를 구입하면 부속으로 딸려오는 '작은 브러쉬'를 사용해야한다.

 

5. 어느정도 굵직한 먼지들을 흡입했으면, 이제는 좀더 구석구석 청소해주기 위해 물감브러쉬 같은 것을 하나 준비해 깊은 곳까지 털어준다. (먼지를 한곳으로 모은다는 느낌으로...!!!)

구석구석 숨어있는 먼지가 굉장히 많으므로 이 작업이야말로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작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다보면 컴 내부청소용 먼지스프레이 같은 것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는 아마도 강력한 스프레이 공기를 컴 내부에 쏴서 먼지를 구석구석 날려서 털어주는 역할을 해주는 것 같다.

 

 

다만 그걸 집안에서 쓰면 먼지바다가 될 것이고 아파트 복도나 옥상, 또는 바깥에서 일부러 작업을 해야만한다. 여력이 된다면 그런 방법도 괜찮겠지만 집안에서 먼지스프레이를 쓰는 것은 매우 비추... 일이 2배 3배가 될 수 있다.

 

6. 이렇게 물감브러쉬로 구석구석 먼지를 털어 한곳에 모아주고, 다시 청소기로 쓰윽- 흡입해주면 된다.

 

7. 나중에는 아예 붓을 들고 털면서 청소기 브러쉬로 바로 빨아들였는데 이 방법도 꽤 괜찮은듯!!

 


물로 빤듯 매우 깨끗해졌다고 할 순 없지만, 청소 후에는 청소 전보다는 훨씬 나아진 모습이다. 게다가 다시 조립해서 전원을 연결해보니 이제 잡음도 없이 조용하게 팬이 잘 돌아간다.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집에서 한다면 필자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된다. 만약 바깥에서 할 여력이 된다면 먼지스프레이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다.

 

 

2019/05/26 - [도움되는 정보] - 우리집 샷시 2중창 3중창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

2019/05/17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PC화면 스크롤 캡쳐 간단하게 하는 법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단순히 '인터넷'이 느려진거라면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 설정 - 고급 - 인터넷사용기록삭제에서 쿠키라든지 축적된 인터넷파일들을 정리해주면 어지간하면 해결되..

happywave1.tistory.com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줌잇>은 컴퓨터 화면을 크게 확대해주고, 그 위에 빨간펜으로 원하는대로 표시도 할 수 있는 화면확대프로그램으로, 무료인데다 프로그램 설치가 따로없이 바로 실행..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