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모든 방법 3단계



단순히 '인터넷'이 느려진거라면 해결방법은 간단하다. 인터넷 설정 - 고급 - 인터넷사용기록삭제에서 쿠키라든지 축적된 인터넷파일들을 정리해주면 어지간하면 해결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느날 갑자기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그것도 심각하게 버벅거릴때는 어떻게 해야할까? 우리가 해볼 수 있는 것은 가장 쉬운 단계부터 총 3가지 방법이 있다. 만약 이 방법들을 정상적으로 시도했는데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그때는 전문업체에 컴퓨터를 맡기는 수밖에 없을 것이다. 하지만 필자는 다행히도(?) 3가지 방법을 통해 다시 빠른 속도로 바뀌었으니 컴속도가 느려져 사용에 지장이 생긴 분들은 차근차근 따라해본다면 대부분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1단계 : 프로그램 제거하기



1.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 중 하나는 컴에 쓸데없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설치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다. 바탕화면의 제어판을 클릭해보자.




2. 제어판 창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




3. 프로그램 및 기능 창에서 확실하게 아는 프로그램들 중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삭제한다. 혹시 어도비 프로그램(포토샵, 프리미어, 일러스트레이터 등)이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설치했는데 삭제하고 싶다면? 이 프로그램들은 특이하게 제어판 프로그램 삭제에서는 없앨 수 없게 만들어졌다. 별도의 언인스톨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삭제해야하는데 번거롭긴해도 어도비 프로그램들이 꽤 용량이 크므로 잘안쓴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다. 생각보다 시간도 별로 안걸린다. 단지 번거로울뿐... 삭제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2단계 : 구라제거기로 인터넷 보안프로그램 삭제하기



1.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해결방법을 찾으려고 공부하다가 알게된 사실은 우리가 여러 사이트에 들락날락하면서 강제적으로 설치해야만 했던 수많은 보안프로그램들이 컴퓨터를 느려지게 만드는 큰 원인이 되기도 한다는 사실이었다. 어떤 개발자가 이를 발견하고 보안프로그램을 한번에 정리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데, 프로그램이 아주 쓸만해서 많은 사용자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인터넷 검색창에다 위 사진처럼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해보자. https://teus.me/464




2. 개발자의 홈페이지는 티스토리 블로그다. 포스팅을 아래로 쭉내리면 사진의 빨간박스처럼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 있고 하단에 패스워드도 보인다.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하고 패스워드는 잘 기억해놓자.




3. 다운로드한 파일을 열어 압축풀기를 시작하고, 암호입력 칸이 나오면 아까전 암호를 입력한다.




4. 압축을 전부 풀었으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이것이 바로 구라 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이다. 이름이 초큼... 그렇긴한데 아마도 개발자분은 쓸데없는 보안프로그램을 '구라'라고 표현한듯 하다. <설치된 구라들 리스트>를 보면 여러 사이트에서 접속할 때 번번히 설치했던 다양한 보안프로그램들 이름이 떠있다.(굉장히 많음) 프로그램 하단의 모두 제거 버튼을 클릭한다.





5. 전부 삭제하고 깨끗해진 구라제거기. 양이 많아서 삭제하는데 꽤 시간이 걸렸다.




3단계 : 고클린으로 시작프로그램 제거하기



1. 느려진 컴퓨터 속도를 해결하기 위한 마지막 단계는 바로 고클린. 고클린이라는 프로그램은 컴퓨터를 정리해주고 단정시켜주는 프로그램인데, 굉장히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으로 알려져있다. 도를 빠르게 하기위해서는 시작프로그램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고클린은 시작프로그램 정리를 쉽게 도와줄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검색포털에서 고클린을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는다.




프리웨어(무료)이므로 걱정없이 다운로드 OK.




2. 다운로드를 완료한 후 설치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컴퓨터에 설치해준다. 설치가 완료된 후엔 바탕화면에 생긴 고클린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실행해보자.




3. 고클린은 설치해서 두고두고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이다. 인터넷이 느려질때나 하드디스크 최적화에 사용할 수도 있고, 프로그램 삭제를 고클린에서 할 수도 있다. 아무튼 지금 여기서는 시작프로그램 삭제를 해야하므로 시작프로그램 관리를 클릭한다. 그리고 전체 체크박스 선택 - 삭제 버튼 클릭 시작프로그램 삭제 기능은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 목록을 삭제하는 것으로써 여기서 목록을 지운다고 해서 프로그램 자체가 삭제되는 것은 아니다. 단지 윈도우 시작시 자동실행되는 명령이 없어진다고 보면 된다.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을때 빠르게 만드는 방법 3가지를 모두 설명해보았다. 필자는 3단계를 모두 실행했고, 마지막으로는 부팅을 해주었는데 컴퓨터가 다시 빨라져 정상적인 속도로 컴을 사용할 수 있었다. 도저히 느려서 못사용할 정도라면 위의 3가지 단계를 통해 속도를 개선해보시길 권한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