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아마도 프리미어 프로 체험판을 사용해본다고 회원가입하고,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설치했던 것 같다. 이후 사용하지 않게되어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삭제하려고 하니까 프리미어 프로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도 삭제가 안되는게 아닌가? 심지어 삭제하려면 어떻게 하시라~ 하는 안내문 하나조차도 뜨지않아 필자는 단순히 컴퓨터 문제인줄로만 여기고 있었다. 그런데 이것은 사실 어도비에서 만들어놓은 장치였다. 삭제를 한단계 까다롭게 해서 쉽게 삭제하지 못하게 만들어놓은 것이다.



이 데스크톱 앱을 삭제하려면 직접 어도비 사이트에 들어가서 삭제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 Uninstall을 진행주어야 한다. 절차가 귀찮긴하지만, 크리에이티브는 물론 이와 연결되어 삭제되지 않는(ex> 프리미어) 프로그램들이 꽤나 용량을 잡아먹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다. 삭제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10분정도?



1. 검색포털에서 어도비를 검색하고, 공식홈페이지에 들어간다.




2.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 검색창에 uninstall 이라고 쓰고 검색한다.




3. 결과항목에서 맨 첫번째에 뜨는 adobe creative cloud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제거를 클릭해준다.




4. 스크롤바를 쭈욱 내려서 위의 화면과 같은 삭제 프로그램을 파일받기 한다.




5. 다운로드 받은 언인스톨러를 실행시키면 프로그램 삭제가 진행된다.





6. 제거완료^^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에서도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해볼 수 있다.




7.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삭제가 되어야 기타 다른 어도비 프로그램도 삭제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금껏 삭제하지 못한 어도비 프로그램이 있다면 이제 삭제할 수 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꾸욱~! 고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