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내것 남의것 2가지 적용법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내것 남의것 2가지 적용법



카톡에는 지금 내가 잘아는 사람들과 업무적으로만 알고 있는 사람들 등 다양한 인간관계가 골고루 저장되어 있는데, 가끔씩 잘 모르는 분들의 생일알림이 뜨면 귀찮기도 하고, 약간은 마음이 불편해진다.(알림이 뜨면 또 하루종일 봐야하고...) 한편으로 내 생일날이 되면 그분들의 핸드폰에도 이러한 알림이 뜰텐데 그런 일은 피하고 싶었다. 마침 필자의 생일이 곧 다가오므로 늦지 않게(?) 미리 생일 비공개 및 다른 사람의 생일 비공개 설정을 해보기로 하였다. 



★ 다른 사람의 생일 표시, 카톡에서 보지 않기 (초간단)



1. 먼저 카카오톡으로 들어가서 메인화면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설정)을 선택한다.




2. 그러면 위와 같은 3가지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친구 관리를 선택.




3. 스크롤바를 아래로 쭉 내려서 가장 하단에 있는 생일친구 - 오늘 생일인 친구보기 터치해서 회색으로 꺼주면 끝! 활성화가 되어있을 때는 버튼이 노란색으로 되어있다. 이것을 회색으로 꺼주면 이제 내 카톡에 등록된 사람들의 생일알림은 더이상 카톡에 뜨지 않게 설정이 된 것이다.



★ 내생일 표시, 다른 사람들에게 알림하지 않기 (조금 복잡)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 중 내 생일 알림 해제 설정은 약간 복잡하다. 과정이 어렵다기보다 좀더 깊숙히 들어가서 설정해야하는데 그래도 과정을 보면서 차근차근 따라한다면 보통 1~2분이면 충분하다.



1. 마찬가지로 카톡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니바퀴 버튼(설정)을 선택한다. 3가지 메뉴가 뜨면 맨아래에 있는 전체설정을 터치하자.




2. 설정메뉴 중에서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한다.




3. 개인/보안 메뉴에서 카카오계정을 선택.




4. 카카오계정 메뉴에서 내정보 관리를 선택한다. 이때 다음화면에서는 계정 메일주소와 비번을 입력해야한다. 2가지를 모두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자.




5. 자, 이제 거의 다 왔다. 내정보 관리 메뉴에서 생일을 선택하자.




6. 생일 메뉴에서 입력되어있는 숫자를 전부 지워주고 아래 확인을 눌러주면 이제 더이상 카톡 친구들에게 내 생일 알림이 가지 않게 된다. 만약 특정날을 지정해서 생일알림을 하고 싶다면 역시 마찬가지로 이 화면에서 특정일을 숫자 입력한 후 확인을 눌러 설정하면 그 날짜에 맞춰 카톡 친구들에게 생일알림이 뜨게 된다. 


카톡 생일 알림. 유용한 기능이긴 하지만,, 필자처럼 필요없다고 느끼는 사람들도 의외로 많은 것 같다. 틈새시간에 약간만 투자해서 설정을 해보는건 어떨까? 원하지 않는 알림을 받는다는건 마치 스팸처럼 의외로 정신력이 소모되는 일이기도 하니까 말이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 공감하트 꾹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