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1. 6. 21. 12:47

라벤더 효능과 꽃말, 주의사항에 대하여

라벤더 효능과 꽃말, 주의사항에 대하여

 

라벤더 향에는 사람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매력이 있어 옛부터 포푸리, 아로마, 아이필로우, 바디필로우 등 다양한 릴랙스 제품에 많이 사용되어진 향입니다. 거의 불호가 없을정도로 아주 아름다운 향이죠.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꽃인 라벤더 효능과 꽃말,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즐거운 시간되세요^^

 

꽃말 ▶ 침묵, 정절(여성의 곧은 절개)

 

 

★ 라벤더 효능

 

1.  벌레들을 쫓아준다

사람들에게는 대중적이고 인기가 있는 향이지만, 해충이나 인간에게 유익하지 않은 벌레들은 싫어하는 향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라벤더 향이 나는 포푸리, 석고방향제 등을 방안에 두면 해로운 벌레들을 쫓아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2. 피부고민, 피부트러블을 진정시켜준다

진정효과가 있는 라벤더 향을 맡거나 평소에 따뜻한 허브차로 마시면 피부트러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피부고민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3. 불면증 완화

라벤더 효능 중 가장 유명한 것이 아닐까 싶은데요, 말린 라벤더가 들어간 배게를 사용하거나 잠자는 곳 가까이 두고 향을 맡으며 자면, 숙면을 유도해주어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는 따뜻한 허브차를 잠들기전 마셔도 똑같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4. 높은 혈압을 떨어뜨려주는 효과 (중요★)

라벤더의 진정효과는 높은 혈압을 떨어뜨리기도 하는데, 여기서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혈압이 높은 분들에겐 상관없지만 이미 혈압이 낮은 분들인 경우에는 더 혈압을 떨어뜨리면 위험하기에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또한 임산부인 경우에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두통을 완화시킴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있는 두통질환.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거나 맑지 않을 때는 라벤더 오일을 관자놀이에 살짝 바른후, 부드럽게 마사지해보세요. 기분좋은 향과 함께 두통도 완화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라벤더 효능은 이렇게 통증을 완화시킬 뿐만 아니라 동시에 기분좋은 향으로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두통이 있으신 분들은 꼭 활용해보십시요.

 

 

2021.06.20 - [도움되는 정보] -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법

2020.12.07 - [도움되는 정보] - 화이트 수정액 지우는 방법 (경험담)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가게 위치, 가격)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맛있는 녀석들 '겨울 제철 음식'편에서 소개되었던 <홍합밥>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유민상, 김준현, 강민경, 문세윤의 맛뚱이들이 반한 홍합밥 음식점은

happywave1.tistory.com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