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1. 6. 20. 13:19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법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법

 

얼마전 블루베리 농장을 하는 지인분께서 갓딴 신선한 생과를 많이 보내주셨다. 양이 많기도 하거니와 빨리 무를 수 있으니 당장에 먹을 것은 냉장보관하고 나머지는 냉동보관하기로 했다. 이렇게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하는데에는 주의사항이 몇가지 있어서 혹시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 포스팅하여본다. 

 

1.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시 가장 처음 해야할 것은 세척이다. 

다만 세척시 손으로 빡빡 문질러 씻으면 안되고, 흐르는 물에 이물질만 살살 턴다는 느낌으로 되도록 손을 쓰지 않고 흐르는 물에서만 세척해주는 것이 좋다. 

 

 

꿀팁 지식 tip (블루베리 겉면에 하얀 것에 대하여)

필자는 수년전에 블루베리 농장에서 소일거리를 한적이 있어서 이 과일과 친근한 편인데, 생과 표면이 하얗게 된 것을 볼 수 있다. 마치 분같은게 뿌려져있는 것처럼 하얀게 뭍어있는데 이는 블루베리에서 굉장히 중요한 좋은 성분이므로 씻을때 되도록 손을 대지 않고 빡빡 씻지도 말아야하는 것이다.

 

그리고 당장에 먹을 것은 소량만 냉장보관하고, 나머지는 양이 많더라도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다. 실온이나 냉장에서 보관하면 시간이 지날 수록 이 하얀 것이 자꾸 사라지기 때문이다!

2. 냉장보관할 것이든 냉동보관할 것이든 전체를 흐르는 물에 살살 씻어주었으면, 접시나 쟁반에 키친타올을 몇장 깔고 그 위에 블루베리를 올려 물기를 빼준다. 그러는 과정에서 많이 무르고 터진 것들은 솎아내는 작업도 하여준다.

 

3. 시간이 지나 어느정도 물기가 빠졌으면 키친타올로 위를 살짝 덮어 나머지 물기를 좀더 제거한 후, 금방 먹을 양은 봉지에 담아 냉장고에 넣고, 나머지는 다른 봉지에 담아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면 된다. 냉동보관한 블루베리는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여름에 차가운 주스로 갈아먹으면 맛이 그만이다.

 

 

2020.06.16 - [도움되는 정보] - 레몬 효능 놀라운 점 4가지

2020.06.17 - [도움되는 정보] -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블루베리 효능 및 제철시기

블루베리 효능 및 제철시기 몇일 전, 블루베리 농장을 하시는 지인분께서 블루베리를 한상자 가득 보내주셨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건강에 좋다는 것도 잘 알고 있지만 정확한 효능을 자세히

happywave1.tistory.com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