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1. 6. 19. 16:29

블루베리 효능 및 제철시기

블루베리 효능 및 제철시기

몇일 전, 블루베리 농장을 하시는 지인분께서 블루베리를 한상자 가득 보내주셨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건강에 좋다는 것도 잘 알고 있지만 정확한 효능을 자세히 알고 싶어서 공부해보고 정리를 해보았다. 필자처럼 블루베리 효능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적어본다.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제철시기는? 7월에서 9월까지. 야채나 과일은 제철에 그 영양소가 가장 물이 올랐을 때이기 때문에 제철에 먹으면 더욱 좋다.

 

 

★ 놀라운 블루베리 효능 5가지★

1. 과일이지만 '뼈'에도 좋아요!

과일이지만 뼈에도 좋다고 알려진 블루베리에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유지시켜주는데 필요한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우리가 기본적으로 뼈에 좋다고 알고 있는 영양소인 '칼슘'을 기본으로 하여 마그네슘, 아연, 비타민k, 철 등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들은 뼈의 구성요소들이 되는 영양소들이다.

 

2. 신체 노화를 방지해요!

세계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 속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한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체내에서 질병을 일으키고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고마운 물질이다. 그래서 블루베리를 먹으면 젊어지고, 예뻐지고, 몸의 기능이 좋아진다고 말하여지는 것은 이 안토시아닌 성분때문에 하는 이야기이다.

 

3. 섬유질이 풍부해서 변비에 좋아요!

블루베리는 과육이 작긴 하지만 그 자체가 섬유질 덩어리이다. 또 안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성분이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건강하게 해주기때문에 변비예방 및 변비해소, 숙변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블루베리

4. 눈건강에 그만이죠!

블루베리 효능 중 가장 유명한 효능이 아닐까? 블루베리 하면 '눈!' 이라고 생각이 날 정도로 블루베리는 눈건강에 좋기로 유명하다. 이 역시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질병예방에 도움을 주고, 세포를 젊게하는데 영양을 주기때문에 눈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시력저하, 시력장애, 눈건강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다. 

 

 

5. 혈관 건강에 좋아요!

블루베리의 짙은 보라빛에는 한가지 비밀이 숨겨져있는데 '블루베리 천연 보라색소'가 우리 몸의 혈관에 찌꺼기가 끼이는 것을 방지해주고 피를 맑게하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한다. 따라서 심혈관질환, 심장질환, 뇌관련 질환 예방 등에 좋다고 한다.

 

블루베리

지인이 가득 보내준 블루베리를 바라보며 공부하고 이 글을 정리해본다.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차이가 매우 큰 것 같다. 더욱 감사하면서 즐겁게 먹을 수 있으니 말이다.

 

 

2020.12.28 - [도움되는 정보] - 파뿌리 효능 & 파뿌리차 만드는법

2020.06.08 - [도움되는 정보] - 나무도마 관리 방법 & 나무도마 버리기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살다보면 때로 건강한 사람도 우연찮게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는걸 느낀다던지 몸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또는 어떠한 이유로든 심장

happywave1.tistory.com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아무생각없이 아이스음료를 즐기던 어느날 문득, 어차피 시원한 음료를 마셔야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를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