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0. 12. 28. 21:03

파뿌리 효능 & 파뿌리차 만드는법

파뿌리 효능 & 파뿌리차 만드는법

 

한국인 밥상에서 다양한 반찬과 국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파!' 손질을 할 때 잘 모르시는 분들은 숭덩 잘라 버리시곤 하는데 된장국 등을 만들때 맛국물 내는데 넣어도 좋고, 여러개모아 잘 씻어서 겨울철에 달여먹으면 감기에 그만이라고 한다. 오늘은 파뿌리 효능과 파뿌리차 만드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정보를 찾으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1. 파뿌리 효능 '면역력에 그만이어요'

겨울철이나 환절기에는 건강한 사람이라도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에 걸리기 십상이다. 파뿌리를 국에 넣어먹거나 차로 달여먹으면 떨어진 면역력을 올려주고 감기를 예방하거나 빨리 낫게 한다고 한다. 이것을 우리 옛 조상들은 진작에 알아서 겨울철에 차로 많이 끓여마셨다고 알려져있다. 

 

 

※ 똑똑한 TIP : 옛날에는 약이 별로 없었기때문에 사람들에게는 천연감기약이 필요했다. 우리 조상들은 파뿌리를 천연감기약처럼 여기고 드셨다고 한다. 감기에 잘 걸리는 사람이나 감기약이 필요한데 당장에 구할 수 없는 경우, 파뿌리를 잘 활용해보시라. 파뿌리 마저도 없다면 파 자체가 가득든 된장국 한사발 먹는 것도 급한대로 큰 도움이 되어줄 수도 있다.

 

2. 피로회복에 아주 좋아요

파뿌리에는 유독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알리신이라는 성분은 몸의 혈액순환을 좋게해주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3. 몸에 활력을 주고, 피부미용에도 GOOD

아직도 많은 분들이 '파'에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다. 비타민C는 몸에 활력을 주고, 면역력향상에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 노화방지 등에 효과가 있는 영양소이다.

 

 

※ 똑똑한 TIP2 : 파뿌리 효능에는 비타민C, 알리신이 풍부해 기력이 없는 사람에게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력 향상,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면서 뿐만 아니라 몸도 따뜻하게 해준다.

 

★ 몸에 좋은 파뿌리차 만드는법

파에서 잘라낸 파뿌리를 모아 흙이 없도록 잘 씻는다. 물 3컵정도를 냄비에 넣고 강한불에서 끓여준다. 물이 팔팔 끓는 정도가 되면 중간불로 줄여서 10분 정도 달인후 불을 끈다. 이 물을 컵에 담아 그냥 마셔도 되고, 설탕이나 꿀 등을 약간 첨가하여 마셔도 좋다.

 

 

2020/06/08 - [도움되는 정보] - 나무도마 관리 방법 & 나무도마 버리기

2020/05/18 - [도움되는 정보] -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수도 얼었을때 대처하는 법 & 미리 예방하는 법

수도 얼었을때 대처하는 법 & 미리 예방하는 법 빙하가 녹아 겨울이 따듯해지고 있다고는 하나, 우리에게는 여전히 겨울은 겨울이다. 매해마다 아파트나 주택가에서는 겨울에 수도가 얼어서 곤

happywave1.tistory.com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필자는 20대 후반에 걸린 고질병이 하나 있다. 그래서 4~6개월마다 한번씩 병원에 가서 피를 뽑고 전문의를 만나 수치를 체크하는데, 그때마다 반드시 함께 병행하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