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0. 5. 18. 13:00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살다보면 때로 건강한 사람도 우연찮게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는걸 느낀다던지 몸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또는 어떠한 이유로든 심장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면서 문득 여기가 심장의 정확한 위치가 맞나? 하는 의문을 갖게 된다. 사실상 일반인이라면 심장에 대해 아는 것이 거의 없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오늘은 심장에 대한 간단한 필수상식과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에 대해 알아보았다.

 

★ 모든 몸, 장기가 중요하지만 심장은 '왕'

대장, 눈, 코, 입, 다리, 팔, 손... 우리 몸에서 중요하지 않은 신체부위나 장기는 없다. 모두 다 필요하고 소중하다. 하지만 그래도 굳이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장기를 뽑으라면 <심장>이 될 것이다. 생명이 잉태되고 가장 처음으로 생기는 장기가 바로 심장이다. 우리는 모두 '심장'만이었을 때가 있었다.

 

 

어떤 장기도(뇌도 물론이거니와) 단독으로 생명을 유지할 순 없지만 심장은 가능하다. 우리가 모두 태아일때 그렇게 있었다. 그리고 아이러니하지만 그 다음으로 나오는 것은 바로 '혀'이다. 심장에 대한 깊은 연구는 이제 막 시작되고 있고, 그 신비가 조금씩 밝혀지고 있다.  

 

★ 심장은 '왼쪽 가슴'에 있지 않다

드라마의 폐해라고 해야할까, 배우가 스트레스를 받고 왼쪽 가슴을 꾹 쥐며 쓰러지는 장면에서 우리의 심장위치가 왼쪽 가슴에 떡하니 있을거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졌다. 아주 틀린 것은 아니지만 또 정확하지도 않다. 위 사진에서와 같이 우리들의 심장은 위(장기)보다 위쪽에 있고, 가슴 거의 정중앙에서부터 자리해 왼쪽가슴으로 퍼져있는 형태이다. 좀 더 정확하게 말하면 가슴 정중앙을 포함하여 왼쪽 젖꼭지 사이 공간에 있고, 갈비뼈 안에 감싸져 보호되어있다. 

 

또 심장의 사이즈, 크기에 대해서도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보통 자기 심장의 사이즈는 자신의 주먹크기 만하다고 보면 된다. 이에 대해 모르면 막연히 심장이 굉장히 큰 장기인 것처럼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다른 점?

호기심이 생긴 분들이 많이 질문하는 것 중 하나이지만, 아무리 성별이 다르다고해서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특별하게 다르진 않다. 거의 똑같다고 말해도 무관하지만 사람에 따라 약간 더 왼쪽으로 치우쳐져있거나 하는 경우는 있을 수 있다고 한다.

 

 

2020/03/20 - [도움되는 정보] -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2019/10/18 - [도움되는 정보] - 우산 버리는법 : 분리수거 해야 됩니다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이��

happywave1.tistory.com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여동생이 임신을 했다. 임신을 하면 불가피한 것인지 굉장한 변비에 걸려버렸다며, 여러가지 유산균을 섭취했는데 그래도 별소용이 없었다한다. 그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