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2. 2. 27. 11:44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 (온라인)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 (온라인)

 

코로나19로 하루에 수십만명이 확진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얼마 전에는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에 대해 자세히 정리를 해보았는데, 이번에는 자가격리후 격리해제 확인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정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고 아주 간편한 편이었습니다.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오미크론은 일종의 감기로써 재감염이 될 수 있어 항상 조심하여야하고, 집에 늘 필수 비상약을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편)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편) 코로나 '오미크론'의 증상은 사람마다 경미한 차이가 있지만 발열, 인후통, 기침, 콧물, 몸살, 설마, 복통, 구역질 등이 있다. 독감하고 증상

happywave1.tistory.com

 

★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하는 방법

1. 먼저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창에 '통합확인서 발급 누리집' 이라고 검색합니다. 그러면 맨 윗 상단에 질병관리청 관련 홈페이지가 뜨는데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2.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뜨면 잘 접속이 된 것입니다. 질병관리청 코로나19 방역패스 통합확인서 발급 누리집 홈페이지에서 상단의 발급 메뉴를 클릭해 들어갑니다.(파란색 화살표 표시)

 

 

3. 발급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까지 길게 여러가지 동의사항들이 보여지나, 사진처럼 맨 윗상단에 있는 이용약관 동의에만 동의함으로 해주면 전체 동의가 됩니다. 이용약관동의에서 동의함에 표시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4. 본인인증을 거쳐야하는데 3가지 방법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간편하게 문자인증을 선택해서 했는데 아주 쉽더군요. 문자인증에서는 pass 인증방법이 있고 또 간편문자인증이 있는데 pass앱이 없는 분은 간편문자인증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인증까지 마치면 격리해제 확인서 발급 과정은 이제 거의 다 끝난 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5. 인증을 마치면 내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의 개인정보가 뜨게됩니다. 여기서 발급구분란에서 원하는 것을 선택하고 조회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예방접종 완료자 칸과 완치자 칸에 체크를 해주고 조회버튼을 눌렀습니다. 

조회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뜨는데, 여기서 발급이 가능한 서류가 무엇이 있는지 표시가 됩니다. 발급가능한 원하는 서류를 체크하고 출력을 하면 됩니다.

 

 

참고로 해지격리서만 필요할 경우에는 '완치자'만 체크하시고 출력하시면 됩니다. 간혹 자가격리해제 완료자인데도 서류를 발급할 수 없다고 뜨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이는 오류에 의한 '누락'으로 시청에 민원을 넣어야한다고 하니 참고가 되시기 바랍니다. 

 

6. 위의 사진은 예방접종완료자와 완치자를 모두 체크하고 출력한 경우입니다. 해지격리서의 경우 꼭 완치자 부분을 체크하고 출력해야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정성스럽게 쓴 글이니 도움이 되셨다면 게시글 하트♡ 감사합니다.

 

 

2022.02.23 - [도움되는 정보] - 코로나 상비약, 필수 비상약 정리 (어른편/아이편)

2020.12.23 - [도움되는 정보] -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가게 위치, 가격)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살다보면 때로 건강한 사람도 우연찮게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는걸 느낀다던지 몸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또는 어떠한 이유로든 심장

happywave1.tistory.com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필자는 20대 후반에 걸린 고질병이 하나 있다. 그래서 4~6개월마다 한번씩 병원에 가서 피를 뽑고 전문의를 만나 수치를 체크하는데, 그때마다 반드시 함께 병행하는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