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0. 6. 27. 23:17

아보카도 효능 및 칼로리 정보

아보카도 효능 및 칼로리 정보

 

예전에는 매우 생소했지만, 이제는 흔히 볼 수 있게된 아보카도. 대형마트부터 작은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것은 과일일까? 채소일까?

아보카도는 '과일'이며 풍부한 영양가때문에 숲속의 버터라고도 부르고 있다. 건강과 미용에 좋은 것으로 정평이 나있으며 연예인, 유명인들이 즐겨먹는다고 밝혀질 때마다 종종 화제가 되곤한다.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 및 칼로리에 대해 알아보았다. 그동안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기를 바래본다.

 

1. 간건강에 탁월

아보카도 속에는 '클루타치온'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고, 세포 속에 있는 독성을 제거하고,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해서 간의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간을 깨끗하게 하고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2. 몸매관리, 체중관리에 추천!

아보카도 효능 중 가장 유명한 효과가 아닐까? 당은 매우 낮고, 식이섬유는 풍부해서 몸매관리를 위해 음식조절시 걸릴 수 있는 변비도 예방되고 장건강에 좋으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크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효과도 동시에 누릴 수 있어 이러한 장점을 잘 이용하면 몸매관리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참고로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당 약 190kcal이다. 따라서 너무 많이 먹을시 체중이 증가하는 역효과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중이라면 소량만 섭취하자.('반개' 추천)

 

3. 성인병 예방, 붓기제거

아보카도는 건강에 도움을 주는 좋은 과일이다. 현대의 서구화된 음식과 한식 중에서는 나트륨이 높은 짠음식들이 많은데, 이러한 음식섭취로 인해 체내에 과도하게 쌓인 나트륨들을 '칼륨'이라는 성분이 배출을 한다.

아보카도에는 이 칼륨이 매우 풍부하여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받을 수 있고, 체내의 나트륨 배출은 붓기제거, 고혈압 같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 단, 신장질환이 있는 사람은 섭취에 주의해야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4. 철분의 왕

어지럼증의 원인 중 하나는 철분과 엽산 부족일 수 있는데, 주로 여성들에게 철분 엽산 부족으로 인한 빈혈이 많이 발생한다. 아보카도는 여러 과일 중에서도 철분 함유량이 뛰어나게 높은 과일이여서 철분보충에 좋고 엽산, 구리도 함께 풍부하게 들어있어 빈혈예방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5. 천연 피로회복제

앞서 설명했듯이 성인병 예방, 빈혈예방, 몸매관리, 변비예방, 장건강에 도움 등 아보카도 효능은 건강에 여러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이다. 그런데 여기에다 각종 비타민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비타민A와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가 골고루 풍부하게 들어있다. 비타민D는 피부와 뼈건강에, 비타민A는 눈건강에, 비타민C는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보카도 이제 지나치지 말고 우리가 쉽게 먹는 다른 과일처럼 친숙하게 접해보는건 어떨까? 

 

 

2020/06/16 - [도움되는 정보] - 레몬 효능 놀라운 점 4가지

2020/06/08 - [도움되는 정보] - 나무도마 관리 방법 & 나무도마 버리기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아무생각없이 아이스음료를 즐기던 어느날 문득, 어차피 시원한 음료를 마셔야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를

happywave1.tistory.com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필자는 20대 후반에 걸린 고질병이 하나 있다. 그래서 4~6개월마다 한번씩 병원에 가서 피를 뽑고 전문의를 만나 수치를 체크하는데, 그때마다 반드시 함께 병행하�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