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1. 6. 21. 12:07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 고르는법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 고르는법

 

아직도 많이 생소한 야채인 콜라비(양배추+무). 대표적으로 보라색 열매가 있지만 품종이 다른 것은 연두색 열매도 있습니다. 이 2가지를 보고 연두색은 아직 덜익은거고 익으면 보라색이 될거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사실 같은 콜라비라도 품종이 달라 색상이 다른 것이랍니다.

아무튼 tv에서도 가끔 등장하는 이 야채는 건강에 이롭기로 알려져있습니다. 오늘은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서 공부하고 정리해보았습니다.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 콜라비 잘 고르고 잘 먹는 법

한꺼번에 여러가지가 담겨있을 때 그중에서도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은 크기를 고르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겉면에 스크래치(상처)가 없는 것과 빛이 좋은 것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옛 어른들이 무를 깍아 먹었던 것처럼 콜라비도 깍아서 생으로 먹는 것이 기본입니다.(아래 사진참고) 요즘은 그래도 맛을 더하는 것이 유행이라 김치처럼 무쳐서 먹기도 하는데, 얇고 넓적한 사각형으로 썰어서 일반 김치양념으로 버무리면 된답니다.

 

 

★ 콜라비 효능

 

1. 수분이 가득하다

콜라비 속에는 수분이 가득 들어있어 몸 속에 부족한 수분을 빠르게 충전시켜 줍니다. 옛 어른들이 갈증이 나면 무 속을 베어서 먹었지요. 무 안에도 수분이 많이 들어있지만, 콜라비는 무려 90%가 수분 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몸 속 부족한 수분충전 및 갈증해소 등에 도움을 주면서 섬유질이 가득해서 변비해소에도 그만입니다.

 

2. 피로 타파!

천연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좋은 야채입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비타민c가 많은 야채들도 있지만 콜라비에는 보통 그보다도 몇배나 더 많게 들어있다고 하네요. 비타민c의 왕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는 야채입니다. 

 

 

3. 대표적인 알칼리성 건강식품

요즘 현대인들은 산성 음식을 많이 먹기때문에 몸의 균형이 깨져있다고 하죠. 콜라비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 아주 순한 건강식품이면서 칼로리가 매우 낮아 체중조절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이야기했던 풍부한 비타민c, 높은 수분함량 뿐만 아니라 뼈에 좋은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유지시켜주는데도 좋다고 하네요.

 

콜라비에 관한 지식TIP ▶ 야채를 재배할때 아주 많은 농약이 필요한 야채가 있는 반면에, 콜라비는 농약없이 재배할 수 있는 야채로써 농약걱정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순수 유기농 야채인 것이죠!

 

지금까지 콜라비 효능과 먹는법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한 것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농약 필요없이 재배해도 되는 작물이라 순수 유기농 식품이라는 점은 상당히 신선하지 않나요?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기를 바랍니다.

 

 

2021.06.19 - [도움되는 정보] - 블루베리 효능 및 제철시기

2021.06.20 - [도움되는 정보] - 블루베리 냉장 냉동 보관법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

happywave1.tistory.com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가게 위치, 가격)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맛있는 녀석들 '겨울 제철 음식'편에서 소개되었던 <홍합밥>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유민상, 김준현, 강민경, 문세윤의 맛뚱이들이 반한 홍합밥 음식점은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