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빨간줄 없애기 너무 쉬워요.

한글 빨간줄 없애기 너무 쉬워요.

 

직장에서건 집에서건 유용하게 쓰는 평생 프로그램인 '한글 시리즈'. 그런데 어느날 특별히 건드린 것도 없는 것 같은데... 글을 쓰는데 자꾸 빨간줄이 생기기 시작한다면?

모르면 그저 시간만 가고 답답하기만 한데, 사실 알고 있으면 너무도 쉽게 한글 빨간줄 없애기가 가능하다. 방법은 너무 쉬운데, 필자가 자꾸 잊어먹어서,,, 기록 보관용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되었다. 더불어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셨으면 한다.

 

1. 한글에서 글을 적었더니 저렇게 빨간줄이 보인다. 한두개 정도면 그래도 괜찮은데, 긴글에 많이 있으면 여간 지저분한게 보통 거슬리는게 아니다.

 

 

2. 이럴 때에는 한글의 상단메뉴에서 <도구>란을 찾아서 클릭하고, 그 밑에 <환경설정>이라는 메뉴를 클릭한다.

 

 

잠깐! tip ▶ 다만 이때 빨간줄이 쳐진 글자를 드래그해 선택해줄 필요는 없다. 전체문서에 빨간줄이 안생기도록 할 것이므로 따로 아무것도 하지 말고 진행해주면 된다.

 

 

3. 환경설정 메뉴가 뜨면 탭에서 <기타>를 클릭, 편집란에서 <맞춤법 도우미 작동>이라는 메뉴를 찾아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제해주자.(체크부분을 한번더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른쪽에 <설정>버튼을 누르면? 한글 빨간줄 없애기 끝!

 

 

처음에 빨간줄이 그어져있던 '귀기울이며' 부분이 깨끗해진 것을 볼 수 있다. 얼마나 많은 글자에 빨간줄이 그어져있던 상관없이 단 3초정도만에 위처럼 설정만 바꾸면 손쉽게 한글 빨간줄 없애기가 가능하다^^ 정보가 필요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2020.06.03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 너무 쉽네요

2019.10.21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컴퓨터본체청소 먼지제거 집에서 하기!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화면확대프로그램 줌잇 zoomit 공유 & 사용법 <줌잇>은 컴퓨터 화면을 크게 확대해주고, 그 위에 빨간펜으로 원하는대로 표시도 할 수 있는 화면확대프로그램으로, 무료인데다 프로그램 설치가

happywave1.tistory.com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가게 위치, 가격)

맛있는 녀석들 홍합밥 어디일까? 맛있는 녀석들 '겨울 제철 음식'편에서 소개되었던 <홍합밥>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다. 유민상, 김준현, 강민경, 문세윤의 맛뚱이들이 반한 홍합밥 음식점은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