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21. 6. 23. 12:56

카카오닙스 효능 알아보기

카카오닙스 효능 알아보기

 

한때 엄청난 열풍을 몰고 왔던 카카오닙스는 건강과 미용에 좋기로 유명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좋은건 알겠는데... 정확히 어떤 효능이 있을까? 궁금하여 공부해보고 정리해보았다. 함께 궁금하셨던 분들께도 도움이 되시기를!

 

카카오닙스란? ▶ 카카오나무의 열매 씨앗을 발효ㅡ건조ㅡ로스팅 한 후, 먹기좋게 잘게 자른 것. 초콜릿의 원재료이긴 하지만 설탕이 들어있지 않아 단맛은 없고 고소하고 쌉싸래한 맛이다. 호불호가 갈리는 편.

 

 

★ 카카오닙스 효능 ★

 

1. 변비개선 및 해소에 좋다

질감과 식감은 딱딱해도 '식이섬유 덩어리'라 요거트에 뿌려먹거나 입이 심심할 때 간식으로 오독오독 물과 함께 씹어먹으면 변비개선 및 해소에 도움이 된다.

 

 

2. 피부를 아름답게 한다

카테킨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은 '녹차'이지만, 카카오닙스에는 녹차보다 무려 5~60배가 넘는 카테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몸 속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질병을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고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3. 심신안정에 좋다

초콜릿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이유는 꼭 설탕때문만은 아니다.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닙스 속에는 '페닐에틸아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은 우울증 치료제에도 쓰이는 성분으로써 심신을 안정시키고 기분을 낫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따라서 카카오닙스를 섭취하면 기분전환이 되고, 많이 가라앉은 심신을 달랠 수 있다.

 

 

4. 체중조절에 도움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카카오닙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 저칼로리일 뿐만 아니라 단백질까지도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또한 몸 속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하여 우리나라에 알려졌을때 여성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다만, 그 맛이 약간 쌉싸래해서 단일로 꾸준히 먹기에는 힘든 점이 있어 주로 요거트와 함께 곁들여먹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다.

 

지금까지 카카오닙스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화방지, 변비개선, 심신안정 등 놀라운 효능들이 많이 있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가볍게 요거트와 함께 즐겨보시면 어떨까합니다. 건강한 하루되시길!

 

 

2021.06.22 - [도움되는 정보] - 알로에겔 효능 (클레오파트라도 사랑한...)

2021.06.21 - [도움되는 정보] - 라벤더 효능과 꽃말, 주의사항에 대하여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파인애플식초효능 & 부작용 알고 마시기 바야흐로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아무생각없이 아이스음료를 즐기던 어느날 문득, 어차피 시원한 음료를 마셔야한다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료를

happywave1.tistory.com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