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되는 정보 / / 2019. 8. 9. 12:10

행복주택 16형 입주청소 후기 & 꿀팁

행복주택 16형 입주청소 후기 & 꿀팁

 

 

행복주택이 되긴 했는데 생각했던 것과는 달라 잠시금 실망을 했었다. 하지만 입주청소를 하러 다시 왔을 때는 나름 만족을 했고, 앞으로 여기서 잘 살아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2019/07/05 - [도움되는 정보] - 행복주택 16형 당첨 & 동호수 추첨 : 새드주택 되었던 사연

 

보통 16형(5평)의 경우는 평수가 작다보니 부모님이나 친구찬스를 써서 개인적으로 입주청소를 많이 하는듯 하다. 이번에 필자도 행복주택 16형 입주청소를 어머니와 둘이서 하게 되었다.

 

입주청소를 위해 준비한 도구들 (빗자루, 사진에 보이진 않지만 청소기, 물티슈걸레, 걸레끼워쓰는 마대, 물청소포, 매직스펀지, 청소솔, 먼지포, 베이킹소다, 식초, 바스켓)

 

저렇게 찍찍이처럼 되어있는 마대에 '물청소포'를 붙이거나 '먼지포' 등을 붙여서 청소할 수 있다. 매직스펀지는 걸레로 잘 안지워지는 얼룩 등에 탁월! 걸레나 마대 외 대부분 다이소에서 구입했다.

 

 

정말 꼭 필요한 것만 준비해가서 위의 도구들은 전부 중요하다. 특히 '먼지포'는 꼭꼭 추천하는 입주청소 물품인데, 새 집의 경우 벽지에서부터 가구에 먼지가 상당하기 때문이다. 

 

욕실이나 싱크대 청소를 위한 베이킹소다 + 식초

 

고고싱~

 

다시금 방문한 행복주택 16형!

 

확트인 베란다형은 아니지만, 나름 환기도 잘되고 빛은 잘 들어오면서 직광이 아니라 시원하다.

 

처음에 행복주택에 당첨되고서 기쁘긴 했지만, 이후 조금 걱정했던 것이 바로 새로운 가전, 가구 준비에 대한 부분이었다. 위의 사진에 보이는 대형 책상은 16형 학생신청자의 경우에 제공되는 것이고(책상 안에 있는건 식탁하라고 준듯) '냉장고'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냉장고 제공은 행복주택 공통 옵션인듯? 

 

 

냉장고까지 개인이 준비해야했다면 큰 부담이 되었을텐데 이 부분은 참 감사하다. 다만, 그래도 아직 준비할 가전이 많다는 것ㅠㅠ

 

필자가 새로 주문한 것은 다음과 같다. (압력밥솥, 세탁기, 공기청정기, 에어컨(예정))

아무래도 가족들과 함께 살다가 혼자 처음 독립하는 것이라서 1인가구에 맞는 가전이 필요했다.

 

그리고 입주자가 미리 체크하면 좋은 꿀팁이라고 한다면 바로 다용도실의 세탁기 자리 사이즈를 체크해두는 것이다. 사실 행복주택마다 이 공간이 상이한데, 이 공간 사이즈가 어떻느냐에 따라 놓을 수 있는 세탁기 용량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필자는 6KG로 주문)

 

본격적으로 입주청소하기! 엄마와 함께 둘이서 대충(?)하는데 2~3시간 정도가 소요되었다.

 

★ 행복주택 16형 청소 목록

- 전체적으로 청소기 돌리기

- 먼지포로 벽지 먼지 제거

- 물청소포로 주방가구 안, 책상, 창틀, 신발장 먼지 제거

- 물청소포로 방바닥 전체 닦기

- 걸레로 다용도실 바닥 및 창틀 닦기

- 먼지포로 방 몰딩 위 사이 쌓인 먼지 제거하기(청소 사진 2장 참조)

- 먼지포로 욕실천장 먼지 제거하기

- 매직스펀지로 세면대 얼룩제거 등

 

 

먼지포든 물청소포든 걸레든 무조건 닦는 일이 많은데, 중요한건 1번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 총 2번정도 닦아주어야 어느정도 먼지나 때 제거가 가능하다. 자, 그럼 이제 입주해볼까?

 

2019/07/20 - [도움되는 정보] - 머리빗 청소 제대로 하는 방법

2019/03/15 - [도움되는 정보] - 똥 잘나오는법 푸룬주스 효능 자세한 경험담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아이돌물 레시피 : 루나 레몬녹차수 만들기 어느날 엄마가 아이돌물이라고 있는데 아느냐고 물어왔다. 나는 "뭐야, 그건?' 하고 되물었다. tv를 안보다보니 최신 유행하는 노래가 무엇인지 다이어트 방법은 무엇인..

happywave1.tistory.com

 

자취 필수품 : 이삿짐싸며 정리한 체크리스트

자취 필수품 : 이삿짐싸며 정리한 체크리스트 솔직히 말해서 '책'만 제외하고는 거의 수행자급이 아닐까 싶을정도로 물건이 없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번에 행복주택에 당첨되고 이사날짜를 정하고, 그 안에 짐..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