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만드는법 너무 쉬워요.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만드는법 너무 쉬워요.

 

가장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는 '한글 프로그램'에서 가끔씩 꼭 사용해야할 일이 생기는 스킬이 바로 빈박스에 체크표시를 넣는 것입니다. 특히 무슨 '동의서 같은 문서'를 전자상에서 작성할 때 이 기능은 꼭 필요하지요.

한글이나 문서작성에 대해 잘모르시는 분들은 서류를 프린터로 뽑아서 볼펜으로 체크한다음 다시 스캔을 떠서 보내기도 하지만... 그건 요즘같은 시대에 너무 불편한 방법이 아닐까요? 방법만 안다면 1~2분만에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를 만들 수 있으니 말입니다.

 

 

★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만드는법 ★

1. 먼저 pc에서 해당 한글문서를 열어줍니다. 보여지는 2개의 빈박스 중 하나를 선택해서 체크를 해야하는 작업입니다. 필자는 '동의함'에 체크표시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럼 이때 (★중요★) 동의함 사각 빈박스 바로 옆을 한번 클릭해주어서 마우스커서를 두는게 중요합니다.

 

 

2. 그런다음 키보드의 단축키 ctrl 과 f10 키를 동시에 눌러서 문자표 입력 화면을 띄워줍니다. 왼쪽 메뉴 스크롤바를 내리거나 올려서 <특수기호 및 딩뱃기호>라는 메뉴를 찾아 클릭한 다음, 위의 사진에서처럼 알맞은 체크표시를 찾아 클릭, 최종적으로 <넣기> 버튼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빈박스 바로 옆에 체크표시가 나란히 입력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두도형을 서로 겹치게 해서 마치 박스에 체크표시를 한 것처럼 만들어보겠습니다.

 

 

 

3. 위 이미지처럼 빈박스와 체크박스 표시 2가지를 동시에 선택해줍니다. (마우스커서를 끌어서 2개를 동시에 선택하면 됩니다) 

 

 

4. 그런 채로 한글 프로그램 상단메뉴의 <입력>을 클릭하고, <글자 겹치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5. 새로 뜬 창에서 <글자끼리 겹치기>를 선택해주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넣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때, 오른쪽 하단에 있는 이미지처럼 입력될 이미지가 미리보기로 나오게 됩니다. 만약 다른 것을 선택해서 잘못되었으면 엉뚱한 모양이 나오니 한번 보신 후 맞으면 최종적으로 <넣기>버튼을 클릭하세요.

 

 

6. 위처럼 빈박스와 체크박스가 겹쳐서 나오면 성공입니다. 과정을 하나하나 풀어쓰느라 내용이 길어졌지만 실제로 해보면 약1~2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매우 간단한 작업입니다. 지금까지 한글 체크표시 체크박스 만드는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으며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2021.06.22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한글 빨간줄 없애기 너무 쉬워요.

2020.06.03 - [IT 이야기 & 정보/IT 정보] - 한글 일본어 해제 방법 너무 쉽네요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여자심장위치 남자심장위치 / 알아두면 도움되는 상식 살다보면 때로 건강한 사람도 우연찮게 갑자기 심장이 빨리 뛰는걸 느낀다던지 몸의 변화가 있을 수 있다. 또는 어떠한 이유로든 심장

happywave1.tistory.com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성인 정상 맥박수 얼마일까? 필자는 20대 후반에 걸린 고질병이 하나 있다. 그래서 4~6개월마다 한번씩 병원에 가서 피를 뽑고 전문의를 만나 수치를 체크하는데, 그때마다 반드시 함께 병행하

happywave1.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